안녕하세요. 항상 혜란지니입니다.어느덧 2월도 벌써 중순을 넘기고 있습니다.2주 후면 새 학기가 시작되는 첫 번째 3학년이 되면 교과목이 늘어나는데, 그 중 과학사회가 세분화되어 수업이 진행됩니다.이번 겨울방학 동안 아이와 사회와 과학을 3학년 1학기 과정을 한 번 정리하고 싶었지만, 생각보다 아이가 사회과학 과목을 잘 못해서 진도가 빨리 나가지 못했어요.그래도 다행히도 3학년 과학수업 안선생님의 최상위 줄기과학 3-1 수업으로 과학은 한 번 마치고 학교 수업을 듣고 신학기 등교를 하게 되어 안심이 됩니다.이번 주 월요일 수업은 공휴일이라 저희가 이동 중이라 참석하지 못했습니다.그래서 아이와 함께 동영상 강의에서 부족한 부분을 듣게 되었습니다.아쉽지만 그래도 잘 따라와 주는 딸~ 이번 강의를 들은 부분은 3학년 과학 수업 안 선생님의 최상위 줄기과학 3-1 자석 이용이거든요.이번 주에는 ‘자석과 자석’에서 자석 사이에 작용하는 힘과 생활에서 사용되는 물체, 장난감, 나침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이번에 아이와 학습하면서 자화라는 과학 개념을 배웠어요.얼마 전에 아이들하고 과학 실험을 할 때 바늘핀에 자석으로 문지른 다음에 다른 바늘핀을 가져가면 달라붙는 실험을 한 적이 있는데요.그때 과학 실험을 해봤는데 과학 개념이 조금 어려웠는데 이번에 3학년 과학 수업 안 선생님의 최상위 줄기과학 3-1 자석 이용 수업을 들으면서 완전히 개념을 이해했습니다.자석과 자석 사이에서 일하는 힘에 대한 설명도 집중해서 듣고 꼼꼼하게 필기도 해서 쓰는 딸~잘 모르는 부분은 천천히 다시 영상을 보면서 듣는 딸~기초개념부터 가르치는 3학년 과학수업 안선생님의 최상위 줄기과학 3-1 아이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잘 모르는 부분은 천천히 다시 영상을 보면서 듣는 딸~기초개념부터 가르치는 3학년 과학수업 안선생님의 최상위 줄기과학 3-1 아이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잘 모르는 부분은 천천히 다시 영상을 보면서 듣는 딸~기초개념부터 가르치는 3학년 과학수업 안선생님의 최상위 줄기과학 3-1 아이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