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이 졸업선물로 사준 손목시계를 분실해 놓고 저림시계를 가져와 밧줄로 묶어달래요.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기 전에 매년 한두 개씩 손목시계를 바꾸면서 줄을 걸어왔는데 오랜만에 작업합니다. 오랜만에 시계 공구함을 꺼내 카시오 여성 메탈 시계 시계줄 줄이기와 배터리 교체 방법 라스보스 작업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카시오 저림 여성용 메탈 시계
독특한 시계줄/핀이 달린 저가형 손목시계
1. 시계줄의 핀 형상이 독특합니다.
2. 화살표 방향으로 송곳을 찔러 위로 밀어올립니다.
3. 독특한 형상의 납작한 핀이 쏙 나옵니다.
4. 종반에 잘 빠지지 않고 펜치나 니퍼로 당기면 쏙 빠집니다.
5. 시계줄 양쪽에 각각 2개씩 핀 4개 제거 완료, 맞춤 완료.송곳과 니퍼/펜치만 있으면 바로 가능합니다.손톱보다 조금 큰 시계가 딸 손에 딱 맞아요.
재미삼아 끝까지 구경해보세요. ^^ 저렴한 시계 공구를 사두면 편리합니다.
손목시계를 착용하시는 분들께 사진과 같은 시계 공구 세트를 사두면 유용합니다.(다이소에 가면 시계공구 툴이 없어요)있잖아) 인터넷쇼핑몰에서 “시계공구세트” 검색하면 5천원~1.5만원까지 다양합니다. 사진 속 빨간 도구만 있으면 핀 모양 시계줄은 모두 해결됩니다.
사진속 파란코로만 있어도 다 해결됩니다.
시계줄을 줄이는 작업 순서
1. 시계줄을 몇 칸 줄이는지 체크합니다. 사진 속 새 시계는 손가락 3개 정도가 들어갈 정도지만 손가락 1개가 들어갈수록 줄입니다. 사람마다 취향에 따라 조금 다르지만 조금 느긋한 편이 손목이 아프지 않고 활동이 편리합니다.
2. 가운데 버클을 기준으로 양쪽으로 하나씩 줄일 것인지 홀수로 줄일 것인지 결정합니다.(가운데 버클을 먼저 해체하시면 편리합니다)3. 버클 해체 방법 핀 안에 스프링이 들어 있기 때문에 클립, 이쑤시개, 핀 등으로 톡톡 누르면 쉽게 빠집니다.4. 시계줄을 줄이는 작업 시계줄을 코로툴 위에 올려놓고 레버를 돌려 핀을 끌어냅니다.4. 시계줄을 줄이는 작업 시계줄을 코로툴 위에 올려놓고 레버를 돌려 핀을 끌어냅니다.시계줄에 방향 화살표가 없으면대부분의 시계 밴드의 핀 구멍에 화살표 방향 표시가 있습니다. 방향 표시대로 핀을 분리하여 꽂으면 시계줄을 줄일 수 있으나 시계줄 표시가 없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반달이 두개 보이는 쪽으로 핀을 빼주세요.화살표가 보이지 않으면 반달 모양 방향으로 당겨 꽂으시면 됩니다.(핀모양이 아래와 같이 생겨서 반대로 당기면 빠지지 않습니다)시계 공구가 없으면요즘 DIY가 많고 스마트워치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주변에 시계방 찾기가 어렵습니다.또한 인터넷으로 공구를 구입할 시간이 없는 경우 아래를 참조하십시오.저가형 시계만 재미삼아 해보세요.시계줄 고정 스탠드 대용 (플라스틱 병뚜껑 활용)뾰족한 핀을 구멍에 꽂아 둔탁한 플라스틱 제품으로 톡톡 치면 쏙 빠집니다.시계줄 고정대만 있어도 매우 편리합니다.카시오 메탈 시계 시계줄을 줄이다카시오 메탈 시계 시계줄을 줄이다라스보스 공구 코로 공구 1개돌돌돌돌이 하나 있으면 가운데 버클을 줄이지 않고 시계줄을 쉽게 줄일 수 있습니다.취미로 손목시계를 수집하시는 분들은 다 가지고 계신 아이템입니다.시계 배터리 교체 (방수등급 낮은 시계)주걱으로 뚜껑을 여는 손목시계는 방수 등급이 매우 낮은 시계로 배터리 교체도 사진처럼 시계 홈에 주걱을 끼워 지렛대처럼 올리면 쉽게 열립니다.주의: 배터리는 반드시 동일 배터리나 시계용 배터리를 시용해야 오차가 발생합니다.#시계줄걸이 #메탈시계_시계줄 #메탈시계_시계줄걸이방법 #카시오여성시계_시계줄걸이 #손목시계배터리교체방법 #손목 시계줄걸이 #공구없이도 시계줄걸이방법 #간편한 시계줄배터리교체 (방수등급높은 시계)아래 도구를 사용하여 시계 뒷판 홈에 꽂아 돌리면 뒷판 커버가 쉽게 열리고 사진과 같이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1. 공구로 시계 뒷판을 열다2. 배터리 교체 시계 배터리 유형에 따라 시계의 정확도가 확 달라집니다. 꼭 같은 배터리로 교환해주세요.수백, 몇 천만원짜리 명품 시계는 반드시 정식 수리점에 맡겨주세요.DIY를 해서 수백, 몇 천만원을 날립니다.수백, 몇 천만원짜리 명품 시계는 반드시 정식 수리점에 맡겨주세요.DIY를 해서 수백, 몇 천만원을 날립니다.